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자동차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8. 7. 20. 22:17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의 기업개요

     

    현대차그룹의 완성차 업체인 기아자동차의 기업정보, 연봉, 복지, 합격자스펙, 채용절차, 인재상, 면접질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기아자동차의 기업정보

     

    기아자동차는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을 하는 회사로써 1944년 설립이 된 대기업입니다. 주요사업으로는 승용차, 중대형버스, 트럭, 민수특수차량, 군수차량을 제조, 판매, 정비를 합니다.
    기아자동차의 연봉, 복리후생, 합격스펙, 채용기준, 채용절차, 면접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복리후생은?

     

    기아자동차의 복리후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자료는 회사 홈페이지에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회사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크게 5가지 항목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1. Mobility 지원 - 임직원 차량 할인, 최대 30%까지 자사 차량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 통근버스 지원 - 귀향버스 지원
    2. 자기계발 지원 - 어학 강좌 운영/지원 (온/오프라인)  - 사내 외국어 검정비용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에서는 영어면접시험인 SPA를 기준으로 합니다. - 사내 도서관 운영/지원 (온/오프라인) - 온라인/모바일 전문 자기계발 강좌 운영/지원
    3. 문화여가생활 지원 - 문화예술 공연 특가 - 선택적 문화여가생활 Point - 국내 다양한 콘도시설과의 제휴
    4. 건강관리 지원 - 주기적 건강검진 지원 - 의료비 지원 - Fitness Center 운영/지원

     

    5. 주거/생활 지원

     - 전세/주택자금 대출 지원

     - 비 연고지 기숙사 지원

     - 부임비, 이사비 지원

     - 자녀 학비 지원

     - 가족 경조사 지원

     

    대기업인 만큼 엄청난 복지를 하는것으로 조사됩니다. 연봉도 높고 복지혜택이 좋아서 직원들이 안정된 삶을 영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기아자동차의 평균 합격자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학점의 경우, 4.5만점의 3.73이라는 아주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익과 토익스피킹, OPIC의 경우 각각 844점, Lv6, IM3로 타 기업 대비 높은 어학성적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기타 외국어자격증 1개가 평균스펙으로 나와있지만 2%만이 보유한걸로 보아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격증은 합격자인원의 52%가 1.8개를 보우하고 있고 13%가 1.2회의 해외경험, 28%가 1.2회의 인턴경험, 17%가 1.5회의 수상경험, 16%가 대외활동을 한 것으로 조사됩니다.
    대기업인 만큼 합격자들의 스펙이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기아자동차의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인재상의 핵심 키워드는 KIAN, Kreate(창조), Innovate(혁신), Act(행동), Navigate(탐험) 입니다.
    창조하고 혁신하며 행동하고 탐험할 수 있는 인재들을 선호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각 의미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 Kreate ; 열린 상상력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창조가

     

     - Innovate ; 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혁신가

     

     - Act ; 생각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적극적으로 현실에 반영하는 행동가

     

     - Navigate ; 호기심과 열정으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는 탐험가

     

    자기소개서를 쓸 때 위에 네가지 인재상과 본인의 강점을 엮어서 쓰면 합격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자동차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기아자동차의 공개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원자격은 학사, 석사 학위를 소지한 사람입니다. 일반 관리직 신입은 학사, 석사만을 뽑습니다.그리고 공인영어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위에 나와 있는 합격자 평균스펙으로 미루어 짐작하면 토익 800점 이상을 보유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접전형은 실무면접과 임원면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실무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역량이 직무에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임원면접에서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들 중 회사에 더욱 어울리는 인재를 선발하게 됩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면접은 직무마다 다르지만 pt면접, 토론면접, 영어면접, 실무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t면접은 주어진 과제를 30분동안 풀고 자기생각을 발표하는 면접입니다.

    토론면접은 4명이 한 조를 이루어서 팀끼리 경쟁하고 보고서를 발표하는 면접입니다.

    영어면접은 SPA시험과 동일하며, 원어민과 1:1로 인터뷰하는 시험입니다.

    실무면접은 인성 및 직무역량에 대해 질문, 답변을 하는 면접입니다.

     

    주로 나왔던 질문으로는, '생산기술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업무가 있는데 회식이 있으면 어떻게 할 것입니까?', '상사가 부당한 일을 시키면 어떻게 할 것입니까?', '대학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어떤 것입니까?', '자신이 지원한 직무는 어떤 것을 하는 것 같나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 등이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기아자동차의 평균연봉은 8,800만원으로 연봉이 매우 높은 회사입니다.
    생산직은 고졸, 초대졸로 이루어져있으며 이들의 평균 연봉은 5,975만원, 6,685만원입니다. 업무량과 전년도 성과에 따라서 연봉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이 어렵습니다.
    대졸, 대학원졸 관리직은 평균 5,095만원, 5,136만원을 받고 들어오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주임/대리 급은 평균 5,694만원, 과장급은 7,431만원, 차장급은 11,241만원, 부장급은 9,545만원으로 집계가 된 것으로 조사됩니다.
    전년도 성과, 개인 역량, 근무시간에 따라 연봉이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크게 신뢰할 수 있는 자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