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1. 27. 22:07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의 기업개요

     

    삼성전자 주식회사(三星電子株式會社, 영어: Samsung Electronics Co., Ltd.)는 전자 제품을 생산하며 정보통신기술(ICT) 에대한 개발을 진행하고있는 대한민국의 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그룹 안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본사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129 (매탄동)에 있다2017년 2분기, 영업이익 14조 원을 달성함으로써, 삼성전자는 2017년 2분기 지난 8년간 글로벌 영업이익 1위를 지켜온 미국 애플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제조 기업입니다. 

    같은 기간, 세계 최대 유통 업체 미국 월마트나 세계 최고 자동차 기업 일본 토요타의 영업이익은 삼성전자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삼성전자는 슈퍼 호황을 맞고 있는 반도체 부문에서 매출 18조 원, 영업이익 8조 원을 올리며 지난 24년간 세계 반도체 1위를 지켜온 미국 인텔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에서 앞질렀습니다. 

    스마트폰 부문은 2016년 하반기 갤럭시 노트7 발화 쇼크를 극복하며 3조 원 후반대의 영업이익을 낸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역대 최고 순위인 12위에 올랐습니다. 포춘은 매년 매출액 기준으로 글로벌 상위 500대 기업을 발표하고 있는데, 삼성전자의 2017년 매출액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39조 5800억 원입니다.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Vision 2020에서 발췌

     

    삼성전자의 미래 비전을 규정하는 기본 원칙은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 새로운 미래 창조"입니다.

     

    Vision 2020은 전 세계 커뮤니티에게 영감을 주어 보다 풍부한 디지털 경험으로 가득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삼성의 열망에 수반되는 기술, 제품 그리고 솔루션 혁신을 선도하고자 하는 결연한 의지를 핵심적으로 보여줍니다. 글로벌 사회에서 창의적인 리더로서의 책임을 인식할 때 직원과 협력사 간의 공유된 가치를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산업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노력과 자원을 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모든 사람이 흥미를 느끼고 기대하는 미래를 만들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해하고 측정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기 위해 , 구체적인 내용으로 비전을 세웠습니다. 2020년까지 연간 매출액 4천억 달러, 브랜드 가치 세계 5위 이내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관리 이니셔티브로 3대 핵심 전략 요소, 즉 창조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수립했으며, 여기에 삼성의 문화, 사업 운영, 그리고 경영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했습니다. 

    삼성은 뛰어난 운영 능력과 혁신을 만들어 내는 놀라운 능력으로 세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의료 건강 및 바이오 기술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려는 삼성은 향후 마주하게 될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기꺼이 맞이할 준비가 돼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의 역사를 이어나가기 위해 지금까지 이룬 성과의 토대 위에 새로운 능력과 전문성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반응형

    삼성전자의 기업정보

     

     

    - 사람인 기업정보1969년 1월 13일에 설립된 이동전화기 제조업 업종의 휴대폰,컴퓨터,네트워크시스템,핵심칩,반도체부품,디스플레이패널,가전제품,의료기기,프린터 제조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8,975억 1,400만원 매출액은 161조 9,150억 700만원 사원수는 102,590명입니다. 
    - 잡코리아 기업정보삼성전자는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최근의 경영환경에 속에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자기 혁신 그리고 과감한 투자를 통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인류사회의 번영을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09년에는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매출 100조원, 영업이익 10조원을 동시에 돌파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도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세계 유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까지 향상되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삼성전자의 전 임직원은 이러한 놀라운 성과의 밑바탕에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이 뒷받침 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특히 2009년에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인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를 발표하였으며, 2020년 매출 4,000억불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하나 되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여 인류사회의 풍요로운 미래에 공헌하는 사랑받는 기업, 존경받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발걸음에 고객 및 주주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삼성전자의 복리후생은?

     

     

     

    삼성전자는 연봉이 많은 만큼 최고의 복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율적 근무환경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편의 시설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스스로가 월단위로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하며, 육아와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재택근무제, 스마트 폰으로도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등 언제 어디서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 휴식과 즐거움이 있는 일터

    회사 곳곳에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축구, 야구, 농구, 수영, 탁구, 스쿼시, 암벽등반을 즐길 수 있는 운동 시설은 물론, 다양한 산책로와 휴식을 취하거나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족 초청행사, 콘서트홀 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음악, 미술, 바리스타, 꽃꽂이, 캘리그라피 등 회사생활의 즐거움을 높이고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사내 동호회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가족까지 배려하는 복리후생 제도

     

    임직원들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관리를 위한 물리치료실, 사내 병원, 상담센터 등이 있으며,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기기 위하여 배우자 건강검진과 가족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500여명 정원의 사내 어린이집은 어린 자녀를 키우는 임직원들의 육아부담을 줄여주고 있으며, 모성보호 대상자를 위한 전용 휴게실과 수유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부의 건강을 위해 사내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임부 요가' 프로그램을, 사내 식당에서는 '예비맘을 위한 간식'을 제공하는 등 모성보호 대상자를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녀 교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자녀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용 여행몰 운영과 워터파크/휴양소 제휴를 통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근속 시 근속 휴가를 부여함으로써 지속적인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요약

    자율출퇴근제도, 육아, 각종 스포츠시설, 문화행사와 이벤트, 의료비지원, 어린이집, 자녀학자금지원, 각종 휴양시설 제휴

     

    여담으로 삼성직원은 인천공항에서 출국할때 신라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지급받는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최고의 연봉과 복지를 자랑하는 삼성전자의 취업을 위해 어느정도의 스펙이 필요할까요?
    학점 3.71/4.5, 토익 829점, 토익스피킹 Lv6(오픽 IM3), 외국어 1.2개, 자격증 2.1개, 해외경험 1.3회, 인턴 1.3회, 수상내역 2회, 교내사회봉사 1.8회 등 상당한 스펙을 가져야 삼성전자의 명함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학점 보유비율이 86% 첫번째이며, 토익의 경우 43%로 두번째입니다. 역시 취업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것이 학점과 토익인것 같습니다.
    삼성의 경우에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출신학교가 조금 안좋아도 자기소개서, GSAT, 면접으로 극복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인재를 중시하고 키우는 기업문화, '기업이 곧 사람'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이 각자 고유한 역량과 잠재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이며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임을 믿습니다.

    - 회사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따로 인재상을 두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고유한 역량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개성을 살리는 기업의 문화를 가지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가장 먼저 직무적합성평가를 통해 전공이수과목, 난이도, 취득성적 등을 통해 연구개발,기술직에 맞는지 평가를 하게 되고 일반직의 경우에는 전공, 직무관련 경험 에세이를 통해 평가하게 됩니다.


    해당 직무에 적합하다고 평가가 됐을 경우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보게 됩니다. SW직군의 경우에는 SW역량테스트(일명 삼성 코딩테스트)를 보게 됩니다.
    직무적성검사에 합격한 사람에 한해서 면접을 실시하게 되는데 ONE DAY 면접으로 새벽부터 저녁까지 하루만에 면접을 치르게 됩니다. 인성검사, 임원면접, 직무역량면접, 창의성면접을 보게 되는데 순서는 배정되는 조에 따라 다르게 봅니다.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는 채용건강검진을 마친 후 입사를 준비하게 됩니다.

     

    삼성전자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삼성전자는 많은 인원이 근무하고 많은 면접관이 있는 만큼 다양한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임원면접에서는 상황대처능력, 삼성전자에 대한 이해 및 충성도, 성격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후에는 자기소개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질문을 하고 그에 맞는 꼬리질문을 받게 됩니다. 또한 임원면접 전 인성검사를 통해 그 검사가 진실되게 되었는지 검증하는 것 같습니다. 임원면접에서는 간혹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제품 등 삼성전자에 진실된 마음으로 지원했는지 평가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직무면접의 경우에는 3가지 키워드를 제시하면 그 중 하나를 골라서 문제를 풀게 됩니다. 일정 시간동안 문제를 풀고나면 면접장에 들어가서 면접위원들 앞에서 문제를 풀고 그것을 설명하게 됩니다. 또한 지원자가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많이 물어본다고 합니다.
    창의성면접의 경우에는 매년 달라진다고 합니다. 2017년도 하반기에는 10여개의 키워드를 제시받으면 그것을 가지고 일정시간동안 창의성있는 소설, 창의적으로 했던 경험들을 쓰고 면접위원들 앞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삼성전자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인원은 99,513명, 업력은 24년, 평균연봉은 무려 11,700만원으로 전체 기업중 연봉 상위 1%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크레딧잡에 있는 정보에 의하면, 올해 입사자의 평균연봉은 7,966만원입니다.대졸의 경우 5,209만원이며 직급별로는 주임/대리 5,825만원, 과장 7,552만원, 차장 8,733만원, 부장 10,325만원으로 집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호황을 누리고 있는 반도체, 잘나가는 무선사업부 등은 성과급을 더 많이 받으므로 사업부마다, 부서마다 연봉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