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하이닉스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1. 28. 10:44
    728x90
    반응형

     

    SK하이닉스의 기업개요

     

     

    SK하이닉스는 대한민국의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 SK그룹의 계열사이다. 본사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있으며, 주요 제품은 디램과 플래시 메모리 칩이다. 미국, 영국, 독일, 일본, 타이완, 중국(홍콩을 포함하여), 싱가포르와 인도에서 판매망을 운영한다. 제조 설비는 대한민국, 중국에 있다.

     

    SK하이닉스의 주식은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동 상장주식을 원주로 하는 DR은 룩셈부르크 증권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다. 2015년 매출 규모 기준으로 세계 메모리 기업 중 2번째, 반도체 기업 중 3번째로 큰 기업이다.

     

    SK하이닉스는 이천, 청주의 국내 사업장을 포함하여 중국 우시(无锡), 충칭(重庆)에 4개의 생산법인과 미국, 영국, 독일, 싱가포르, 홍콩, 인도, 일본, 대만, 중국 등 10개국에 판매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미국, 대만, 벨라루스 등에서 4개의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30여 년간의 축적된 반도체 생산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기술 및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반도체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K하이닉스의 기업정보

     

    반도체는 IT산업의 동력이자 미래입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반도체는 IT산업의 기반이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반도체의 성능은 단순한 부품을 넘어 IT제품의 성능을 구분 짓기까지 합니다. SK하이닉스는 모바일과 컴퓨팅 등 각종 IT 기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반도체를 중심으로 CIS와 같은 시스템반도체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1984년 국내 최초로 16Kb S램을 시험 생산한 이래, 세계 최초-최소-최고속-최저전압의 혁신적인 반도체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해왔습니다.

     

    오늘날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현대인에게 친숙한 기기가 된 것처럼, 영화에서나 등장하던 새로운 IT기기가 앞으로도 끊임없이 생활 속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새로운 디지털제품의 등장과 사물인터넷 환경의 확대는 반도체의 영역과 수요를 점차 확장시키고 있으며, SK하이닉스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로 수익성 중심의 경영과 질적 성장을 이어 왔습니다.

    IT기기의 스마트화와 모바일화는 더욱 고도화된 반도체의 특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고부가가치의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도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과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등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분야에서도 선두를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한편 D램과 낸드플래시를 넘어 PC램과 STT-M램, Re램과 같은 차세대 메모리 기술에 대한 준비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1949년 10월 15일에 설립된 발광 다이오드 제조업 업종의 반도체,컴퓨터,통신기기 제조,도매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3조 6,576억 5,200만원 매출액은 29조 7,189억 3,900만원 사원수는 25,886명입니다.


     

    SK하이닉스의 복리후생은?

     

    SK하이닉스는 연봉도 많이 주지만 복리후생제도도 좋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인연금지원사원들의 재산 증식과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하여 개인연금에 가입할 경우 월 연금 납입액의 50%를 회사가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의료비지원사원 본인과 가족의 질병 및 부상 등으로 발생하는 의료비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임직원건강검진임직원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매년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근속 10년 이상 또는 만 40세 이상의 직원은 매년 종합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배우자에 대해서도 격년에 1회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조금 및 공조금사원들과 함께 기쁨과 슬픔을 나누기 위해 임직원 및 가족들의 회갑, 결혼, 사망 시 경조금, 공조금 및 휴가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축하 및 근조화환, 장례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택자금대출사원들의 주택 구입 및 임차에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회사가 지원해 내 집 마련의 시기를 앞당기고 안정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법률상담사원들이 민사, 형사, 행정적인 분쟁 및 사건을 겪게 되었을 때 법률 상식 부족에서 오는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법률상담실을 운영하며 무료로 법률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녀학자금지원직원 자녀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자녀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 경우 입학 축하금을 지원하며, 중, 고, 대학생 자녀의 경우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학생회비 100% 실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복지포인트SK하이닉스 직원 전용 복지 포털사이트에 연간 포인트를 지급하며, 여행, 도서구입, 공연관람, 선물 구입 등 1,300여 가맹점에서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근버스임직원이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도록 주요 지역에 통근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천캠퍼스에서는 서울권(명지선, 시청선, 신대방선, 사당선, 목동선, 구로동선, 양재선, 교대선, 압구정선, 잠실선, 가락동선, 고덕동선, 구의동선, 상계선, 창동선, 우성타운, 석계선, 미아리선, 종암동선, 망우리선, 천호동선, 암사동선) 성남권(은행동선, 경찰서선, 광주선), 분당권(수지선, 미금선, 판교선, 분당선), 수원권(수원선, 동수원선, 신갈선, 상갈선, 영통선, 동탄선, 마북동백선), 안양권(과천선, 안양선)까지 버스가 운행됩니다. 청주캠퍼스에서는 이천, 대전, 서울 강남선(주 2회), 서울 강북선(주 1회)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우리사주조합 운영

    96년 기업공개에 따라 사원들에게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재산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우리 사주 조합을 결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내동아리 활동 지원

    임직원의 여가생활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내에 연극, 방송, 합창, 보컬밴드, 문화유산 답사, 사진, 문학, 스킨 스쿠버, 수영, 테니스, 스쿼시, 축구, 야구, 볼링, 요리, 서예, 서바이벌, 모형항공, 검도, 배드민턴, 배구, 댄스스포츠, 비보이, 농구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잡코리아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합격자 평균 스펙은 학점 3.7/4.5, 토익 822점, 토익스피킹 Lv6(오픽 IM3), 외국어 1.1개, 자격증 2개, 해외경험 1.2회, 인턴 1.1회, 수상내역 1.4회, 교내/사회/봉사 1.5회입니다보유순으로 보면 학점>자격증>토익으로 역시 학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출신학교의 경우, 인하대학교, 경북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다양한 학교 출신이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업인 만큼 전공의 경우, 대졸 기준 신소재, 전자, 화학 분야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SK가 바라는 인재상은 경영철학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일과 싸워서 이기는 패기를 실천하는 인재입니다.VWBE를 통한 SUPEX추구 문화로 이해관계자 행복 구현을 슬로건으로 하고 있는데요,자발적이고(Voluntarily) 의욕적으로(Willingly) 두뇌활용(Brain Engagement)을 함으로써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인 Super Exellent(SUPEX)수준을 추구하여,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구현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단순한 패기가 아니라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여 높은 목표에 도전하고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을 SK가 원하는 패기있는 인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며, 팀웍을 발휘합니다.모든 기업이 그렇듯이 팀웍은 사회생활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듯 합니다.

     


     

    SK하이닉스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온라인으로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 심사를 하게 됩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서 SK인적성검사(SKCT)를 보게 되는데 다른 기업에 비해서 비교적 빠른 시간에 끝나게 됩니다. 적성검사의 경우 기초지식(영어/수학), 언어/패턴 이해, 상황판단 등 총 80문항의 구성으로 소요시간은 45분으로 제한됩니다. 인성검사는 당사 인재상에 부합되는 인재 선발을 위한 요인검사로 280문항의 구성으로 소요시간은 40분으로 제한됩니다.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사람은 이천캠퍼스에서 직무역량면접을 보게 됩니다. 원데이 면접으로 실시되며 모든 지원자의 경우 전공면접에서 PT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문제를 제시받고 푼 후에 그것을 면접위원들 앞에서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입니다.
    인성면접은 그룹장이 면접위원으로 참석하여 지원자의 SK Values 및 공통역량을 평가하여 SK하이닉스 핵심가치 및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하게 됩니다.
    면접이 종료되고 합격자들은 건강검진을 한 후에 최종 합격통보를 받게 됩니다.

     

    SK하이닉스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공정엔지니어로 지원했다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어떤 공정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물어볼 것입니다. 반도체 관련 전공수업은 어떤 걸 수강했는지, 그리고 얼마나 아는지 중요합니다. NAND와 DRAM중 어떤것을 하고 싶은지, 근무지는 청주와 이천 중 어디가 좋은지에 대해 물어본다고 합니다.
    왜 지원했는지 물어봤을때, 발전가능성과 연봉의 경우 너무 흔한 답변이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SK하이닉스는 연봉상위 1%로 크레딧잡(2015년기준)에 따르면 예상평균연봉은 8,498만원입니다. 하지만 반도체 제조업의 황금기가 시작됨으로 인해 2018년 성과급이 1700%가 터졌습니다. 신입사원 초봉의 경우 성과급제외 4천만원대이며 성과급과 각종 수당을 생각하면 초봉이 7천만원이 훌쩍 넘어가게 됩니다.
    2017년 DART(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전체 평균 남성 1억 1천여만원, 여성 7천여만원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