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이노텍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2. 1. 08:17
    728x90
    반응형

     

    LG이노텍의 기업개요

     

     

    LG이노텍(LG Innotek)은 대한민국의 전자부품 제조 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카메라 모듈, 차량용 조향 및 제동장치, LED 패키지 등을 만드는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 CE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LG이노텍은 고객을 승자로 만드는 소재부품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업을 비전으로 차량, 모바일, IoT, 디스플레이, 반도체, LED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모듈, 포토마스크,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등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차량용 및 IoT 분야에서 혁신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미래사업을 치밀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보유기술의 융복합으로 신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는 한편 생산기술과 품질 향상으로 수익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제품의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그 안에 적용되는 소재부품의 중요성이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고객에게 완벽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시장에서 확실히 이길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위키백과, 회사 공식홈페이지 (

    http://www.lginnotek.co.kr) 

    반응형

    LG이노텍의 기업정보

     

    1976년 2월 24일에 설립된 전자감지장치 제조업 업종의 광소자 전자부품,소형모터 제조,도매/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1,183억 3,554만원 매출액은 7조 1,497억 5,634만원 사원수는 11,698명입니다.

     

    LG이노텍의 복리후생은?

     

    LG이노텍은 구성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Needs를 반영하여 맞춤형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건강한 삶을 위해>

    - 본인/배우자 종합검진- 본인/가족 의료비- 심리상담- 단체보험

    <더 풍요로운삶을 위해>

    - 선택적 복리후생- 자녀학자금- 주택융자- 경조금

    <더 행복한 삶을 위해>

    - Refresh 휴가- 유연근무제- 콘도/생활연수원- 보육시설
    상세한 내용은 외부인이 알기 어렵지만 대기업인 만큼 복리후생, 복지가 좋은 편입니다.

    LG이노텍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LG이노텍의 합격자 평균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학점 3.68/4.5, 토익 806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 외국어(기타) 1.1개, 자격증 1.9개, 해외경험 1.1회, 인턴 1회, 수상내역 1.5회, 교내/사회/봉사 1.2회입니다. 보유율을 보면 학점> 자격증>토익으로 나와있으며 취업하는데 있어서 학점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신학교는 광운대학교, 인하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고려대학교, 동국대학교 순으로 많은것으로 나왔습니다. 전공은  전자전기공학과, 

    기계공학과, 경영학과 순으로 많았습니다.

     


    LG이노텍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LG이노텍의 채용선발기준인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이노텍은 LG Way의 4가지 인재상에 기준을 두고 채용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LG WAY에 대한 신념과 실행력을 겸비한 사람을 뽑는데, 각 세부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 

    팀웍을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최고를 추구하는 사람이 LG이노텍이 원하는 인재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LG이노텍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LG이노텍의 채용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이노텍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전형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경력사원>, <학사 산학장학생>, <석/박사 산학장학생> 파트로 나누어서 채용절차를 다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1. 서류 전형지원자가 작성한 입사지원서 기재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합니다.
    2. 인적성 검사LG의 인재상을 반영한 LG Way Fit Test를 통해 지원자와 LG Way 간의 적합성을 심사하며,적성검사를 통해 종합적인 직무 수행 적합성을 평가합니다.
    3. 면접 전형다양한 방식(실무면접, 인성면접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지원자를 평가합니다.
    4. 채용검진회사가 지정하는 검진기관에서 실시합니다.
    5. 최종합격최종 합격 후 별도의 신입사원 연수가 진행되며, 배치면담(대졸 신입사원) 이후 최종 부서 배치 됩니다.

    <경력사원>1. 서류전형지원자가 작성한 입사지원서 기재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합니다.
    2. 인성 검사LG의 인재상을 반영한 LG Way Fit Test를 통해 지원자와 LG Way 간의 적합성을 심사합니다.
    3. 면접형다양한 방식(실무면접, 인성면접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지원자를 평가합니다.
    4. 채용검진회사가 지정하는 검진기관에서 실시합니다.
    5. 최종합격

     

    최종 합격 후 별도의 연수가 진행되며, 배치면담 이후 최종 부서 배치 됩니다.

    <학사 산학장학생>1. 서류전형지원자가 작성한 입사지원서 기재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합니다.
    2. 인적성 검사LG의 인재상을 반영한 LG Way Fit Test를 통해 지원자와 LG Way 간의 적합성을 심사하며,적성검사를 통해 종합적인 직무 수행 적합성을 평가합니다.
    3. 면접전형다양한 방식(지필고사, PT면접, 실무면접, 인성면접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지원자를 평가합니다.
    4. 채용검진회사가 지정하는 검진기관에서 실시합니다.
    5. 최종합격

     

    최종 합격 후 회사의 지원 아래 학업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졸업 후 LG이노텍에 입사하게 됩니다.
    <석/박사 산학장학생>1. 서류전형지원자가 작성한 입사지원서 기재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합니다.
    2. Real ProjectLG이노텍에서 실제로 완료되었거나 현재 진행중인 특정 연구개발 Project 의 각 단계별 에피소드를 Simulation Game 형태로 재구성하여 지원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1박 2일간의 팀 활동 프로그램입니다.
    3. 면접전형다양한 방식(실무면접, 인성면접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지원자를 평가합니다. 4. 채용검진회사가 지정하는 검진기관에서 실시합니다.
    5. 최종합격

     

    최종 합격 후 회사의 지원 아래 학업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졸업 후 LG이노텍에 입사하게 됩니다.

     

    LG이노텍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다음은 면접질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접을 봤던 사람들의 작성내용을 토대로 재구성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연구개발직>1. 프로젝트는 어떤 것이며 어떻게 수행했습니까? 2. 1지망과 2지망이 다른데, 왜 다르게 했습니까? 3. 무슨 분야 지원하고 싶습니까? 

     

    4. buck컨버터 원리에 대해 설명해보세요.5. 군에서는 어떤 일을 했습니까?6.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무엇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까?7. 대학원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까?8. 지원자의 가장 큰 성공경험은 무엇입니까?9. 사소한 일을 맡게되면 보통 어떻게 처리합니까?10.

     지방직 근무를 하게 되면 어떻게 할 것입니까?


    <생산/품질 관리>1. 영어로 회사소개를 해보세요.2. 우리회사가 만드는 제품에 대해서 설명해보세요.

     

    3. 야근이 잦은데 워커홀릭으로 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4. 지원환 분야와 프로젝트나 경험들이 관련이 없는데 왜 이 분야에 지원했습니까?

    5. 우리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십니까?

     

    6. 여기까지 온 과정 영어로 말해보세요.7

    . 봉사활동 경험이 있는데 자세히 설명해보세요.

    8. 동아리 활동이 있는데 자세히 설명해보세요.9. 본인이 생각하는 역량은 무엇이고, 이 역량을 통해 우리 회사에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LG이노텍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LG이노텍의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레딧잡의 자료에 따르면 신입의 경우, 고졸 

    평균 3,543만원, 

    초대졸 

    평균 3,696만원, 

    대졸 

    평균 4,390만원, 

    대학원졸 

    평균 4,719만원으로 집계가 되어있습니다. 대졸의 경우 초봉 4천 초반에 계약을 하고 성과급에 따라 연봉이 매년 다르지만 블라인드에서는 기본급의 300~400%정도가 기본이므로 최소 4천만원 후반대의 초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력이 쌓임에따라 직급에 따라 다르게 받게 됩니다. 주임/대리 

    평균 5,114만원, 

    과장 

    평균 5,904만원, 

    차장 

    평균 7,007만원, 

    부장 

    평균 8,647만원으로 집계되어 있습니다. LG는 경력에 따라 연봉 상승의 폭이 타 기업들보다 작은 편입니다.

     

    연구개발직의 경우에는 직급쳬계가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이 아니고 연구원, 선임, 책임 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선임 = 대리, 책임 = 과장~부장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