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모비스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2. 1. 16:52
    728x90
    반응형

     

    현대모비스의 기업개요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서 1977 년 창립 이래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과 기술, 고객만족 서비스를 바탕으로 2015 년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계 6위에 오르는 등 자동차 부품업계에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Global Top Tier를 향해 열정적 도전을 지속하는 한편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공통의 가치를 창출하고 이익을 공유하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다져 나갈 것입니다.

    출처 : 회사 공식홈페이지 (

    http://www.mobis.co.kr)

    반응형

    현대모비스의 기업정보

     

    1977년 6월 25일에 설립된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업종의 자동차A/S용 부품,컨테이너,특수중기,산업기계제품 생산,판매,부품모듈화,부품수출사업,환경/플랜트사업,특수중기부문(컨테이너)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매출액 35조 1,445억원 (2017년 기준) 국내외 임직원 수 29,562명(국내 9,611명 / 해외 19,951명) 연구개발 투자 비용 7,696억원 (2017년 기준) 연구인력 2,715명 (국내 기준) 국내외 1차 협력사 수 1,693개 사 연구개발 프로젝트 수 1,036개 기부금 144.5억원 교통사고 예방 투명우산 나눔 83.6만 개(누적 갯수)입니다.

     

    <모듈 제조>17조 4,912억원현대모비스는 ‘부품 모듈화’의 대표주자로서 21세기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며, 앞선 모듈화 기술을 통해3대 핵심모듈(섀시, 칵핏, 프론트엔드모듈)을 직서열 공급하고 있습니다. 설계, 시험 등 연구개발 초기 단계부터 완성차와 협력하여 자동차 특성에 맞춘 첨단 모듈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핵심부품 제조>10조 7,697억원

     

    현대모비스는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편리성과 주행 성능은 물론, 도로 안전과 환경을 고려한 자동차 핵심부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자·IT분야와 연계해 구동모터, 배터리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친환경 기술력을 입증한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친환경·지능형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겠습니다.
    <AS 부품>6조 8,837억원

     

    현대모비스는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현대·기아자동차 6,100만여 대의 AS 부품 공급을 책임지며, AS 부품 수요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부품 공급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최첨단 물류 시스템을 비롯한 대단위 인프라를 구축하고, 223개 차종 236만 여 품목의 부품을 보유·관리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복리후생은?

     

    현대모비스의 복리후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지원 및 편의 제공>경조휴가, 경조금, 화환지급, 자녀학자금 지급, 직원 선물 및 급식 제공, 직원 차량 구입 및 수리비 할인, 통근버스 운영, 부임이사 지원 및 근무복 지원
    <생활안정 및 건강검진>개인연금 지원제도, 기숙사 운영, 직원 진료비 지원
    <문화와 모티베이션>직원동호회 지원제도, 사계절 휴양소 운영, 장기 근속자 포상제도, 각종 휴일 및 휴가 제공
    현대모비스도 대기업답게 복지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다만 사내 급식이 상당히 맛이 없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회사 밥이 중요한 분들은 어느정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모비스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학점 3.67/4.5, 토익 827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외국어(기타) 1.2개, 자격증 2개, 해외경험 1.2회, 인턴 1.2회 수상내역 1.4회, 교내/사회/봉사 1.5회로 스펙을 어느정도 요구하는 편입니다.
    최근 추이로는 학점, 토익 등에 대한 비중은 낮아지는 한편, 자격증, 해외경험, 인턴경험 등 경험사항이 합격에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학점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므로 학점을 가장 신경써야 할 것입니다.
    출신대학으로는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충남대학교, 연세대학교, 인하대학교 등으로 학벌이 중요한 편으로 보이며, 전공은 기계공학, 전자전기공학 순으로 집계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기업이기에 기계, 전자가 대부분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현대모비스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현대모비스의 채용시 고려되는 인재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전적 추진력으로 실행하는 모비스인, 소통과 협력에 앞장서는 모비스인, 고객만족을 최우선시하는 모비스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모비스인, 인재존중의 기업문화를 실천하는 모비스인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그룹의 비전으로 모비스의 인재상과 같은 5가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도전적이고 협력을 잘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현대모비스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신입>

    모집시기는 매년 상반기(3~4월), 하반기(9~10월) 모집공고를 진행합니다. 지원방법은 당사 채용홈페이지(https://recruit.mobis.co.kr/)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합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HMAT) -> 1,2차 면접 -> 건강검진 -> 최종합격자발표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1차면접에서는 실무진 면접으로 전공지식, 프레젠테이션, 토론역량 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2차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인성 및 조직적합도를 주로 검증하고 있습니다. 어학능력은 구술면접으로 진행되며 필요 시 제 2외국어에 대한 별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경력>

    지원대상은 해당 분야에서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사람입니다. 모집시기는 회사의 인력운영계획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지원방법은 상사 채용페이지(https://recruit.mobis.co.kr/)를 통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합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1,2차면접 -> 건강검진 ->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됩니다. 1차면접은 실무진 면접으로 PT발표 및 경력분야, 기술에 대한 사항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2차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인성 및 조직적합도를 주로 검증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연구개발 직무>

    1. 연구개발 직무를 이행하기 위해 본인이 한 지금까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2.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무엇입니까?

    3.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점을 어떤 방식으로 극복했습니까?

    4. 현대모비스는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압니까?

    5. 입사 후 무슨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6. 왜 이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생산관리 직무>

    1. 동아리 활동은 무엇을 했습니까?

    2. 교내 혹은 교외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까?

    3.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4.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5. 마지막 할말이 있습니까?

     

     

    현대모비스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 5,096 만원, 

    평균연봉 8,200 만원이라고 합니다.


    신입기준으로는, 

    고졸 평균 3,796만원 초대졸 평균 4,328만원 대졸 평균 5,082만원 대학원졸 평균 5,142만원이며 경력기준으로는, 주임/대리 평균 5,594만원 과장 평균 7,107만원 차장 평균 8,086만원 부장 평균 9,635만원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