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SDI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1. 29. 22:48
    728x90
    반응형

     

     

    삼성SDI의 기업개요

     

    삼성SDI(영어: Samsung SDI, 三星SDI)는 대한민국의 IT 기업으로, 삼성그룹의 전자 계열사이다. 삼성SDI는 브라운관, PDP, AMOLED 등의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하였으나,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하였다.
    삼성SDI는 IT, 자동차, ESS(Energy storage system) 용 2차 전지와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첨단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여 ‘에너지와 첨단 소재의 창조적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삼성SDI를 함께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 삼성SDI CEO인사말

    반응형

     


    삼성SDI의 기업정보

     

    1970년 1월 20일에 설립된 축전지 제조업 업종의 폴리머전지(2차전지),칼라브라운관,PDP,평판표시관,모니터,휴대용 디스플레이,초박형브라운관,전계발광소자 제조,판매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3,567억 1,213만원 매출액은 5조 4,213억 8,895만원 사원수는 10,294명입니다.

     

    삼성SDI의 복리후생은?

     

    <주택 대부 및 경조금 지원>주택의 경우 무주택 사원들의 주택 구입을 지원하기 위한 대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원의 경조사 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선택적 복리 후생>연간 임직원에게 부여된 복지 포인트를 통하여 건강관리, 여가선용, 자기계발 등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가생활>에버랜드에서 운영하는 캐리비안베이를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며 전국에 콘도 및 리조트의 회원권을 보유하여 임직원과 가족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비 지원/사내 어린이집 운영>사내 복지 기금으로 학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장에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여 업무와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시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상담 센터 운영>열린 상담 센터를 운영하여 직장 생활과 개인 고충, 생활 전반에 대한 문제를 함께 나누고 전문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모든 임직원은 매년 건강진단을 받고 있으며, 질병, 부상, 출산 등의 경우에 본인 및 배우자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사원들을 위한 여사원 휴게실 및 유축실을 따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삼성SDI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삼성SDI의 합격자 스펙은 학점 3.69/4.5, 토익 801점, 토익스피킹 Lv6(오픽 IM3), 외국어 1.3개, 자격증2개, 해외경험 1.3회, 인턴 1.2회, 수상내역 1.9회, 교내/사회/봉사 1.8회 정도의 스펙이 잡코리아에 집계된 합격자 평균 스펙입니다.
    보유율을 보면 학점>자격증>토익 순으로 역시 학점이 합격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그다음은 자격증, 영어점수(토익)입니다. 직무별로 합격자 스펙이 상이하겠지만 일반적으로 일반직(행정직)이 높으며 연구직은 낮은 편입니다.

     


     

    삼성SDI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삼성SDI에서는 3급신입과 4/5급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3급은 지원 학력에 제한이 없으며 매년 상/하반기에 공채로 진행이 됩니다. 4/5급 채용은 초대졸, 고졸 대상 채용 전형으로 인력소요가 있을 시 공고 게시를 통해 진행됩니다.

     

    3급 신입의 채용절차는 지원->직무적성평가->직무적성검사(GSAT)->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4/5급 채용의 경우에는 3급과 비슷한데 직무적성검사에서 UK Test를 치룹니다. UK Test는 아주 간단한 테스트로 1분동안 한 줄씩 더하기를 하면 됩니다. 한자리수 더하기를 빠르게 잘하면 되겠습니다. 

     

    4/5급은 주로 생산/제조업 분야에서 일을 하고 3급은 연구개발, 품질관리, 일반직 등으로 구성됩니다.

     

    직무소개는 다음 링크를 참조 : http://www.samsungsdi.co.kr/career/job-description.html

     

    삼성SDI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자신을 신소재에 빗대면 어떤 신소재이며 이유는 무엇인가? ,본사반의 차별화된 연료전지 기술은 무엇인가? ,삼성SDI를 왜 지원했는가?, 학점이 높은데 대학원 진학 생각은 없었는가? 등의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물론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면접위원이 꼬리물기를 통해 지원자에 대해 탐색을 하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기반의 꼬리질문들을 잘 정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SDI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크레딧잡에 의하면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1,963만원으로 나와있는데 필자 의견에는 잘못 집계된것 같습니다.

     

    대졸입사자의 경우 4,513만원이라고 집계되어있네요. 주임/대리급은 5,041만원, 과장급은 6,245만원, 차장급은 7,455만원, 부장급은 8,857만원으로 분석되어 있습니다.

     

    고졸사원의 경우 3,534만원~3,659만원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에 비하면 연봉이 조금 낮은 편이지만 기업평이 아주 우수합니다. 능력좋고 일도 열정적으로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해서 좋았다, 탄탄한 시스템과 조직화된 업무가 있어서 일을 배우기 좋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