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물산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1. 28. 16:27
    728x90
    반응형

     

    삼성물산의 기업개요

     

    삼성물산(영어: Samsung C&T, 三星物産)은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사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건설업과 무역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한눈에 보는 삼성물산삼성물산은 삼성그룹의 모기업으로 1938년 설립되었으며, 1975년 ‘종합상사 1호’로 지정되어 해외 영업을 주도해 왔습니다. 1995년 12월에는 삼성건설과 합병하여, 전세계 50여 개국의 거점에서 글로벌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1963년 국토개발의 의지 아래 설립된 삼성에버랜드는 리조트, 식음, 조경 영역으로 업을 확장하며 대한민국의 서비스 사업을 선도해 왔으며, 1954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의 패션산업을 이끌어온 제일모직 패션부문을 2013년 12월 인수하며 제일모직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Lifestyle을 디자인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습니다.

     

    각 산업군에서 리딩기업으로서 명성을 쌓아온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2015년 9월 합병을 통해 건설/상사/패션/리조트 부문을 아우르는 Global Business Partner 및 Lifestyle Innovator로 더욱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회사 공식홈페이지 (

    http://www.samsungcnt.com

    )

    반응형

    삼성물산의 기업정보

     

    상품 종합 도매업 업종 기업으로 무역(전자제품,중화학제품)/종합건설공사,주택건설공사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17년 기준 총 자산은 49조 489억원, 매출액은 29조 2,790억원, 순이익은 4,811억원, 임직원수는 9,422명입니다.

     

    4가지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나눠서 관리하며 아래는 회사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입니다. 

     

    <건설부문>건설부문은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 등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실현해 드리고 있습니다.

     

    건축 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타워에 이어 UAE의 부르즈 칼리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 세계적 초고층 건설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토목 분야에서는, 인천대교, 사우디 리야드 메트로, 영국 머시 게이트웨이 등 전 세계의 대형 인프라 건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플랜트 사업은 UAE 원전, 말레이시아 프라이 발전소, 사우디 라빅2 발전소 등에 참여함으로써 발전 분야의 글로벌 강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요구 이상의 품질·안전 수준을 실현하기 위해 기술력 및 프로젝트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고부가 분야 위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신뢰받는 건설사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상사부문>상사부문은 화학, 철강, 자원 등 산업소재 분야의 트레이딩과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발전 등을 

    중심으로 오거나이징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딩에서는 합성수지, 비료, 메탄올, 부품설비 등 화학소재 관련 제품,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 제품, 석탄, 구리 등 자원, 섬유, 우드펠릿 등 생활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 무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팜 농장을 운영하며 팜유 트레이딩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거나이징에서는 LNG, 의료 인프라, 발전 등의 분야에서 금융, Risk Management 역량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온타리오 풍력 • 태양광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발판 삼아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다져 나갈 것입니다.

     

    상사부문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포트폴리오 경영을 통해 상사의 대표적인 품목을 글로벌 수준으로 육성하여 글로벌 Top 10 Trader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패션부문>패션부문은 대한민국 패션의 역사를 주도하며 갤럭시, 빈폴 등 대표브랜드를 통해 

    남성복과 캐주얼을 중심으로 성공 경험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액세서리, 아동복, 아웃도어 등 라인을 확장하는 한 편, KUHO, 르베이지 등의 여성복브랜드와 에잇세컨즈 등 SPA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국내 1위 패션기업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국내 최고의 패션전문가들로 구성된 삼성패션연구소와 국내 최대의 패션정보 요람인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gn.net)을 통해 On-Off Line을 망라한 새로운 패션문화를 열어가고 있으며,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와 같은 신진 디자이너 후원 사업으로 젊은 디자이너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준지(Juun.J)와 같은 세계 톱 브랜드를 육성하는 등 글로벌 패션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여 한국 패션산업 발전의 선구자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한국 패션의 우수성과 위상을 전파하는 '글로벌 패션 컴퍼니'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복리후생은?

     

    삼성물산은 다양한 지원제도와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전문가를 육성합니다. 휴식과 문화활동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과 삶이 균형되도록 지원하여 즐거운 회사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내 어린이집 운영>워킹맘, 워킹대디를 위해 용인지역에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내식당 운영(중식지원)>점심비용을 일부 지원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점심식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입장권 지원>임직원이라면 누구나 가족들과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취미활동과 문화생활 지원>창의적이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위해 임직원의 취미생활과 문화생활을 지원합니다.
    <용인지역 기숙사 운영>에버랜드 리조트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인근에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셔틀버스 운영>용인과 서울 본사지역의 출퇴근을 지원하는 셔틀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주택대부/개인연금/단체보험>안심하고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보험 혜택을 제공합니다.
    <장기근속 휴가 및 휴가비 지원>장기근속 직원들이 새롭게 재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각종 경조사 지원>결혼, 부의 등 경조사에 힘이 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임직원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족까지 건강을 지원합니다.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임직원 자녀의 교육부담을 덜기 위해 대학교 학자금을 지원합니다.
    <사내 헬스클럽>임직원 건강을 위한 헬스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삼성물산 합격자의 평균 스펙은 학점 3.69/4.5, 토익 866점, 토익스피킹 Lv.7 (오픽 IM3), 외국어 1.4개, 자격증 2.4개, 해외경험 1.3회, 인턴 1.5회, 수상내역 1.5회, 교내/사회/봉사 1.4회로 상당한 편입니다.
    보유율은 학점>자격증>토익>해외경험으로 역시 취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학점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출신학교는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건국대학교, 단국대학교 순으로 많고 전공은 건축, 경영, 기계공학 순이었습니다. 삼성그룹의 모기업이며 삼성의 네임벨류를 가진만큼 출신학교와 스펙이 상당한 편으로 보입니다.

     


    삼성물산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삼성물산의 경우는 회사가 합병됐기 때문에 사업 부문별로 인재상이 다릅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건설부문>열린마음 : 인간미와 도덕성으로 충만한 마음을 지닌 사람바르지 않은 것을 바로 고치도록 당당히 말하는 용기가 있고 더불어 사는 사람을 실천할 수 있는 따뜻한 사람. 집단과 개인 이기주의를 버리고 서로를 격려하며 이끌어주는 진정한 동료애를 발휘할 줄 아는 사람.
    열린 머리 : 창의와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사람변화를 리드하여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창조함으로써 조직과 사회에 활력과 신선함을 주는 사람.

    열린 행동 : 글로벌 인재로서의 감각과 능력을 갖춘 사람

     

    명확한 목표와 목적의식 속에 자신의 위치를 입체적, 국제적으로 파악하는 자세를 가진 사람. 치열한 무한경쟁의 열린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기본기와 능력을 갖춘 사람.
    <상사부문>비전 : 상상하고 실현하라.글로벌 가치 창조 기업.사업영역과 지역에 제한없는 무한한 상상력과 도전정신으로 사업을 통해 꿈을 실현함으로써 고객, 임직원, 사회를 위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
    기(基) : 기본과 원칙 준수인간미/도덕성/정직성을 바탕으로 기업윤리와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Compliance를 준수하는 인재
    창(創) : 창의와 도전열정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을 창출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
    전(專) : 전문성과 글로벌 감각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글로벌 문화 이해를 토대로 하여 전세계를 무대로 꿈을 실현하는 인재
    협(協) : 협력마인드,종합력

     

    협업을 통해 사업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기능과 조직의 역량을 통합하여 Value chain上의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패션부문>동영상 참조 : https://www.youtube.com/watch?v=VRbNwFgfSSkCommitment : 나의 일에 대한 주인의식과 강한 책임감으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Openness : 다양한 문화와 새로운 정보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며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려는 마음가짐입니다.Respect : 제일모직 패션인의 자존감을 바탕으로, 나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파트너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것입니다.Collaboration : 공동의 가치와 목표 완성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아, 서로를 인정하고 지원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리조트부문>‘Open-minded, Creative, Expert, Challenging’정신을 갖춘 인재상을 추구합니다.
    OPEN-MINDED

    적극적인 자세로 먼저 다가서는 개방인

    - 누구하고라도 소통할 수 있는 유연함-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가슴
    CREATIVE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열정가

    - 새로운 관점과 창의적 발상- 다른 것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적 기획력
    EXPERT

    끊임없이 연구하는 학습인

    - 자기분야에 대한 전문적 식견-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긍지와 자부심
    CHALLENGING

    새로운 시도와 경쟁을 즐기는 선도자

    - 현실에 만족하지 않는 도전정신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함

     


     

    삼성물산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4부문 공통 : 지원서를 토대로 해당 직무에 적합한지 직무적합성평가(서류평가)를 거치게 됩니다.
    건설부문과 상사부문, 패션부문의 일반직은 서류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삼성직무적성검사(GSAT)을 응시하게 됩니다. 그 후에는 면접과 건강검진을 거쳐서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패션전문직의 경우에는 지원서/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직무적합평가를 하게 되고 면접 후 인턴실습을 먼저 하게 됩니다. 그 후에 임원면접과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을 하게 됩니다.
    리조트부문은 GSAT을 응시하지 않고 서류전형 후 바로 1차면접(실무)와 종합면접, 건강검진을 거쳐서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삼성물산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다양한 직군을 뽑는 만큼 다양한 면접질문이 있습니다.
    유통/무역이라면 영업적으로 정답이 없는 상황에서 어떤 전략을 쓸것인지 고르는 등의 문제가 나오며, 논리적으로 의견을 설명하고 발표태도가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왜 삼성에 지원했는지, 삼성물산이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을 진행하는지 등에 대해 묻습니다. 삼성은 지원자가 회사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왔는지를 중요하게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상사부문에서는 앞으로 회사의 비전을 묻고, 거래선으로부터 작은 선물을 받을 경우의 대처방법에 대해 묻는 등 현업에서 직원에게 필요한 덕목을 평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물산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삼성물산의 평균연봉은 잡플래닛의 기준으로는 5,460만원, 크레딧잡 기준으로 5,588만원으로 집계되어있습니다.
    신규입사자 평균연봉은 3,967만원으로 대기업 중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대졸사원의 경우 4,243만원, 주임급의 경우 4,889만원, 대리급의 경우 5,036만원, 과장급의 경우 5,981만원, 차장급의 경우 7,305만원, 부장급의 경우 8,281만원, 이사급의 경우 9,350만원입니다.
    대기업 특성상 매년 성과급이 다르게 지급되니 집계된 연봉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