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엠엔소프트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1. 24. 10:00
    728x90
    반응형

     

    현대엠엔소프트의 기업개요

     

     

     
    현대엠엔소프트(영어: HYUNDAI MNSOFT)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전자지도(Map) 소프트웨어(SW) 분야 50% 이상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북미, 유럽, 중국, 인도,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 각 국가에 현지화된 순정 내비게이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분야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입니다. 1998년 창립 이래, 국내 최초로 지도변화 포맷을 개발하여 현대기아자동차에 탑재되는 순정 내비게이션 기술 100% 국산화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베스트셀러 '지니(GINI)'와 와 ‘지니 넥스트(GINI Next)’, 그리고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피드나비(SPEEDNAVI)’,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새로운강자 ‘맵피(mappy)’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독보적인 지리/위치 기술, 컨텐츠와 서비스, 차량IT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등 차량 IT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 글로벌 리더로서 보다 편리하고 편안한 미래 자동차 기술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현대엠엔소프트의 기업정보

     

    1998년 12월 15일에 설립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업종의 지리정보응용시스템,프로그램 개발/전자지도 DB 정보제공 사업을 하는 대기업이며, 자본금은 20억 7,250만원 매출액은 2,166억 7,324만원 사원수는 431명입니다.  영업이익은 295억 3,247만원이며 2013년 기준 3년 연속 성장기업으로 주목받았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복리후생은?

     

    현대엠엔소프트의 복리후생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복지수준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가족과 함께, 직원의 역량을위해,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지에 분포된 휴양시설을 무기명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고 


    현대엠엔소프트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합격자의 평균 스펙은 학점 3.64/4.5점, 토익 861점, 토익스피킹 Lv6, 오픽 IM2, 외국어 1.1개, 자격증 2.2개, 해외경험 1.8회, 인턴 1.2회, 수상내역 1.3회, 교내/사회/봉사 1.7회로 잡코리아에 집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보유율을 보면 학점과 자격증이 가장 높고 토익스피킹이 3번째로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엠엔소프트에서 학점을 가장 중요한 스펙으로 평가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현대엠엔소프트가 지향하는 바람직한 인재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먼저, MnSOFT에 맞게 각 단어에 맞는 인재상을 원합니다.Move :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적극적인 인재Network :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인재Specialty :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인재Openness : 다양성을 존중하고 열린 마인드를 갖춘 인재Friendship :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만드는 인재Travel : 세계를 무대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
    현대엠엔소프트는 위의 6가지를 인재상으로 두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소통과 협력의 소양을 갖춘 인재를 우선으로 채용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현대엠엔소프트의 채용절차는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서류전형에서 스펙과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서류심사를 하고,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인적성검사인 HMAT을 실시하게 됩니다. HMAT을 통과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1차 실무면접을 하게 되는데, 실무를 직접하는 직원이 면접관으로 참석하여 지원자를 심사합니다. 1차 면접을 합격한 사람은 임원들이 지원자를 심사하는 2차 임원면접을 하게 됩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경우에는 개별면접으로 진행합니다. 합격한 사람은 신체검사를 받게 되고, 큰 이상이 없으면 채용이 되는 절차를 가집니다.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현대엠엔소프트의 면접난이도는 보통입니다. 1차 실무면접은 그룹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 질문으로는 자기소개, 앞으로 할 일, 지원동기, 대학교 프로젝트 등 직무 관련 경험을 물어봅니다. IT기업인 만큼 연구직의 경우는 어떤 프로젝트를 했고, 어떤 언어로 개발했는지, 그리고 그것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물어봤다고 합니다.
    2차 임원면접은 다양한 상황에 놓였을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물어보며 위기대처능력을 심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사람인에서 2018년 기준 대졸초봉은 4,002만원으로 예상 월 실수령액은 2,835,770원입니다. 2017년 대비 3.92% 상승했습니다. 

    직급별 연봉은 대졸사원의 경우 4,002만원, 주임의 경우 4,876만원, 대리의 경우 5,397만원, 과장의 경우 6,344만원, 차장의 경우 7,885만원, 부장의 경우 9,632만원입니다. IT/웹/통신업 분야에서의 순위는 32위로 책정되었습니다.

     

    잡플레닛의 경우 평균 연봉 7,178만원, 산업군 순위는 98위로 책정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