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전자 연봉, 채용, 기업정보, 복지, 합격자 스펙, 면접질문 정리
    재테크/기업정보 2019. 1. 30. 10:47
    728x90
    반응형

     

    엘지전자의 기업개요

     

    LG전자(LG電子, 영어: LG Electronics)는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대한민국의 기업이다. LG그룹 내에서 생활가전, 디지털 기기등의 전자 기기 제조 회사이며, LG그룹을 대표하는 계열사이자 대한민국 시장 점유율 2위의 대기업이다. 텔레비전, 모니터, 휴대 전화, 컴퓨터, 냉장고, 정수기, 세탁기, 전화기, 에어컨 등을 전문 생산한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여의도동)에 있다.

     

    LG전자는 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 100여 개 사업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해 2017년 매출 61조 3,96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홈 어플라이언스&에어 솔루션(H&A), 홈 엔터테인먼트(HE),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MC), 비이클 콤포넌트 솔루션(VS), 비즈니스 솔루션(BS)의 5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휴대폰, 자동차 부품 등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회사 공식홈페이지 (https://www.lge.co.kr/) 

    반응형

    엘지전자의 기업정보

     

     

    2002년 4월 1일에 설립된 이동전화기 제조업 업종의 이동통신단말기,C-TV,V.C.R.,컴퓨터,완전평면 TV,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TV,전자제품(세탁기외),CDMA(코드분할다중접속)이동통신,전자교환기,전송기기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9,041억 6,900만원 매출액은 31조 9,665억 1,300만원 사원수는 37,710명입니다.

     

    엘지전자의 복리후생은?

     

     

     

     

    엘지전자는 회사생활, 가족, 건강, 여가활동으로 크게 나누어서 복리후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회사생활 >

    - 선택적 복리후생 포인트

    현금과 동일한 복리후생 포인트 (연 100만원)이 제공되며, 본인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항목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활, 건강, 교육, 레저, 패션, 제품 등)

     

    - 출퇴근 버스

    임직원들의 통근 편의를 위해 사업장별 특성과 교통 편을 고려하여 통근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 동호회 활동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사내 동호회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스포츠, 음악, 레저 문화, 봉사, 종교 등)

     

    - 장기근속 포상

    10년 이상 장기근속자에게 5년마다 포상금, 휴가가 지급되며, 20년, 30년 근속 시에는 배우자 동반 해외여행을 제공합니다.

     

    - 사내식당 운영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내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가족 >

    - 출퇴근 유연제도

    유연하게 출퇴근 시간을 조절하여 자기계발, 자녀 통학 등을 위한 시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경조금 지원

    임직원 본인 및 가족의 결혼, 환갑, 사망 등 경조사 발생 시 축하금 및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 상조서비스 지원

    임직원 직계 가족의 조사 발생 시 상조 전문 인력 및 조화, 물품 등을 신속하게 지원합니다.

     

    - 주택자금 지원

    주택 구입 및 임차가 필요한 임직원에게 주택자금 융자를 지원합니다.

     

    - 자녀 학자금 지원

    임직원 취학 자녀에 대한 학자금을 지원합니다. (중/고/대학교)

     

    - 재해 지원

    임직원 또는 가족이 홍수, 태풍, 화재 등 천재지변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위로금을 지원합니다.

     

     

    < 건강 >

    - 의료비 지원

    임직원 본인 및 가족의 질병 및 상해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 건강검진

    임직원 및 가족의 건강관리를 위해 임직원 및 배우자에게 종합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실시합니다.

     

    - 심리/건강 상담

    전문 심리상담사 및 의료인의 상담을 통해 임직원 스트레스 및 건강관리를 지원합니다.

     

    - 체력단련실 운영

    사업장 별로 임직원 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을 운영합니다.

    (러닝 머신 등 운동기구, 샤워실 구비)

     

    - 단체보험

    암, 뇌혈관 질환, 사망 등 발생 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 여가활동 >

    - 콘도 지원

    전국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유명 콘도를 임직원 할인금액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스포츠 티켓 지원

    LG트윈스 야구단, LG 세이커스 농구단 및 FC 서울 축구단 등의 홈경기 티켓을 제공합니다.

     

    - 휴가 제도

    가족과의 REFRESH를 위해 법정 연차휴가 외에 하계휴가(4일) 및 회사 창립 기념일 (1일)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엘지전자의 합격자스펙은 어느정도일까?

     

     

    학점 3.67/4.5, 토익 828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외국어(기타) 1.2개, 자격증 1.9개, 해외경험 1.2회, 인턴 1.2회, 수상내역 1.5회, 교내/사회/봉사 1.3회로 합격자 평균 스펙은 높은 편입니다.

     

    보유율을 보면 학점 > 토익 > 자격증으로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학점, 토익, 자격증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출신학교는 한양대학교 > 성균광대학교 > 인하대학교 > 광운대학교로 분포되어 있으며, 전공은 기계 > 전자 > 경영 > 컴퓨터공학으로 나와있습니다.

     


    엘지전자의 채용선발기준은 어떻게 될까?

     

     

     

     

     

     

    엘지전자는 채용시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뽑는다고 합니다. 엘지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인재상은 다음 네가지입니다.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팀워크를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

     

    위 네가지는 대부분의 기업에서 지원자들에게 가장 요구되는 덕목들입니다. 기업 특성상 외부와 경쟁하여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에서 살아남아야하기 때문에 기업은, 경쟁을 즐길 줄 알고 혁신과 팀워크를 통해서 항상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사람을 최고의 인재로 여깁니다.

     


     

    엘지전자의 채용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

     

     

    <엘지 채용의 특징>

    ㅇLG는 각 사별 인재상을 기준으로 차별화된 채용 프로그램 및 기준에 의해 우수 인재를 선발합니다.

    LG는 ‘창의와 자율’의 원칙 하에 각 사별 개별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계열사는 별도의 채용 방식과 기준에 의해 채용을 진행하니, 지원자 여러분께서는 우선 관심 있는 회사의 채용 공고를 확인한 후 채용 전형에 응시하시면 됩니다.

     

    LG의 신입사원 공개 채용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다만 지원 회사 및 모집 분야에 따라 세부적인 전형 절차와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개별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접수 (모집 및 홍보, 입사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면접전형 - 건강검진 - 최종합격

     

    LG의 각 사 개별 채용 원칙에 따라 지원자 여러분들은 신입 공채 시 최대 3개사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LG는 취업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중복지원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신입 공채시에만 본인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중복지원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최대 3개까지만 중복지원을 제한하오니 이 점을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지원 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신입공채를 제외한 인턴 및 수시 채용 등에서는 계열사간 중복지원의 제한은 없습니다.

     

    <서류전형>

    LG의 입사지원서에서는 직무에 관계없이 지원자 모두에게 인턴, 봉사활동, 자격증, 공모전, 어학성적 등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지원자 여러분들의 단순한 Spec 쌓기 활동을 지양한다는 취지에서입니다. 대신 자기소개서 항목을 통해 지원자 여러분들의 회사와 직무에 대한 관심 또는 역량을 자세히 파악하고자 합니다.

    LG의 자기소개서는 My Story와 My Competenc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기소개서에서는 지원자 여러분들의 LG에 대한 관심과 직무수행 역량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얼마나 지원한 회사 또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항목당 1000자 및 500자의 분량으로 구성하였으므로 짧고 간결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적성검사>

    인적성검사는 LG 임직원의 사고 및 행동 방식의 기본 틀인 LG Way에 적합한 인재를 선별하고자 하는 LG만의 평가 방식입니다. 이는 모든 신입/인턴 지원자에게 공통적으로 실시되는 시험으로, 신입으로 입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치러야 합니다.

     

    신입 공채 진행 시에는 최대 3개사까지 중복지원을 하더라도 인적성검사는 한번만 치르면 됩니다. 다만, 각 사별 채용 규모 및 지원자의 숫자와 수준 등에 따라 전형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결과라도 응시 회사별 필기전형 합격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하반기 공채 지원자는 해당 시점의 인적성검사에 반드시 참가하셔야 합니다. 다만, 인적성검사 결과의 유효기간은 상/하반기 공채를 기준으로 약 6개월정도이므로, 이 기간 동안은 수시 채용 등에 재지원 하더라도 별도로 인적성검사를 진행하지 않고 이전 점수를 활용하게 됩니다.

    2014년 하반기 대졸신입 공채 시부터 적성검사 유형에 인문역량(한자, 한국사)이 추가 됩니다.

     

    [인성검사] : LG Way에 맞는 개인별 역량 또는 직업 성격적인 적합도 확인

    총 342문항으로 50분간 진행

     

    [적성검사] : 신입사원의 직무수행 기본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평가

    언어이해 / 언어추리 / 인문역량(한자, 한국사) / 수리력 / 도형추리 / 도식적추리의 여섯가지 유형으로 구성, 총 125문항 140분간 진행

     

    <면접전형>

    면접은 서로가 서로를 만나 이해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면접은 지원자와의 직접 대면을 통해 지원서 상에 작성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자가 갖추고 있는 기본 역량 및 자질을 확인하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분들도 회사에 직접 와서 인사담당자 및 면접위원들을 만나보고 회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면접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각 사별 다양한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LG Way 기반의 인성면접과 더불어 각 사별로 토론면접, PT면접, 인턴십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사 및 지원분야에 맞는 인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 단계에서 부터 각 사별 지원 분야에 전형 방법을 확인하신 후 미리미리 대비하셔야 한다는 사실! 지원시, 잊지 마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 회사와 지원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입니다.

    LG가 신입지원자에게 바라는 것은 오랜 경험이 있는 경력자와 동일 수준의 지식이나 경험이 아닙니다. 다만, 신입지원자다운 패기, 지원한 회사 그리고 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확인합니다. 자기 소개서 작성 시 이런 부분을 잘 반영해야 하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실과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건강검진>

    즐거운 회사 생활을 위해 첫번째로 챙겨야 할 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회인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것도 중요하지만, 혹시 모를 몸의 이상으로 가장 중요한 건강을 잃어서는 안되겠죠? 건강검진은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회사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지를 판단해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엘지전자에서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은?

     

    면접 진행 시 면접을 봤던 지원자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았다고 합니다.

     

    1.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2. 자기 장단점을 말해보세요

    3. 좋아하는 일 3가지 제시해보세요

    4. 가장 힘들었던 경험은 무엇입니까?

    5. (복수전공자의 경우) 복수전공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6. 대부분은 전공관련 질문

    7. (연구직의 경우) 딥러닝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8. 해당 직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9. 직무 관련 경험이 있습니까? 그리고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까?

    10. 동아리 경험이 있다면 어떤 경험이 가장 기억이 남습니까?

    11. 별명이 무엇이고 왜 그 별명을 가지게 됐습니까?

    12.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정확히 어떤 부분을 맡으셨나요?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자기소개서 기반의 꼬리질문, 전공질문, 기타 위와 같은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어느정도 준비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엘지전자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LG는 매년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본인 조직의 성과에 따라 차별화된 연봉을 책정함으로써 성과주의 보상을 실행합니다. 추가적인 보상으로 경영 성과에 대한 수익을 개인 또는 조직 별 성과에 따라 차별적으로 지급합니다.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5,971 만원이며 전체 평균연봉은 7,900 만원입니다.

    신입의 경우에는 대졸 평균 4,467만원, 대학원졸 평균 4,630만원으로 나와있습니다.

    직급별로 보면, 주임/대리 평균 5,035만원, 과장 평균 6,471만원, 차장 평균 7,311만원, 부장 평균 8,687만원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